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제주에 거주한지 4년차 제주도민입니다. 제주도민 여러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제주도에서 오일장신문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제주도민들에게 잘 알려진 신문입니다. 올해 창간 30주년이 된다고 하네요. 그만큼 제주도에 오랫동안 유지된 신문입니다. 도민들이 사랑하는 신문이죠.
제주 오일장신문은 종이신문 뿐만아니라 웹사이트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종이신문을 선오하고 계시지만, 젊은 분들이나 이주민들은 웹페이지를 선호하시는것 같아요. 아무래도 인터넷이 익숙한 분들은 편하겠죠?
다음에서 제주 오일장신문으로 검색하게되면 가장 첫번째 웹사이트에 나옵니다. 위에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체크된 곳이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구글에서도 동일하게 가장위에 제주오일장신문 모바일웹이 나옵니다.
오일장신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위에 메뉴에는 신문줄광고, 부동산, 취업, 분양, 중고차, 홍보, 생활중고, 어울림마당 이 있습니다. 이중에 보통 저는 부동산을 많이 이용합니다. 제주도 이주민들이나 한달살기를 희망하시는 분들도 여기저기 직접 발로 뛰면서 부동산을 돌아다닐필요없이 오일장신문 부동산에서 쉽게 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오일장신문 부동산 메뉴에서는 매물종류 지역 동/읍/면 으로 검색 가능하며 매매,전세 뿐만아니라 년월세 임대 도 검색가능합니다. 면적이나 가격도 설정가능해요. 특히 제주도에는 년세라는 독특한 제도가 있는데요. 쉽게 설명드리자면 1년치 월세를 미리내는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년치 월세를 미리내기때문에 월세에 비해 조금은 저렴한 면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집을 꼼꼼하게 따져봐야 되겠죠? 특히 제주도는 비가 많이오고 바람이 세기때문에 누수나 창문측을 유심히 살펴봐야합니다.
어울림마당 메뉴로 들어가면 지역 공연및 행사정보라던지 동호회 소식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추천드리는건 여기 재밌는 만화가 시리즈로 있습니다. 제주를 처음오시는 분들이거나 한달살이로 오시는 분들에게는 이 만화가 재미 뿐만 아니라 제주도살이의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이 만화를 즐겨봤고 또 도움도 많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정말 찾으려 했던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 해봅시다. 첫 홈페이지 화면에 오른쪽에 로그인창 위에 보시면 노란색 글씨로 신문 그대로 보기라고 적혀있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귀포랑 제주시로 나뉘어서 신문이 나오기 때문에 원하시는 지역의 신문을 선택하시고 신문그대로 보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제주시의 오일장신문과 서귀포의 오일장신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시면 제주시는 5일치의 신문을 볼수있고 서귀포는 6일치의 신문을 볼수 있습니다. 정말 종이신문의 형태로 볼 수 있는 것을 확인 가능합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날짜의 신문을 클릭하면 확대해서 보실수 있습니다. 아래에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오일장신문닷컴
오일장신문 콜센터 제주시 064)748-5151 서귀포 064)763-5101 평일 AM09:00 ~ PM06:00 / 공휴일 AM09:00 ~ PM04:00 / 토요일, 일요일 휴무 입금계좌안내 제주시 | 농협 961-01-042770 / 제주 03-01-050676 / 국민 703-25-0002-878
www.jejuall.com
마지막으로 제주오일장신문 홈페이지 링크를 드리면서 이만 글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라면서 좋은 하루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