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이 요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줄여서 '샹치'의 관람객 평점이 높아지면서, 더 이슈화 되고 있는데요 개봉한 지 10일 만에 100만 돌파를 넘어섰습니다. 어떤 매력이 있어서 이 영화를 찾고 있는지 알아봅시다.
'샹치' SF히어로 영화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주인공 '텐 링즈'의 힘을 통해 샹치의 아버지인 웬우는 어둠의 세상을 지배해 왔다. 그렇지만 아들 샹치는 평범한 삶을 살고 싶어 한다. 하지만 여러 악당들이 샹치의 목숨을 노리게 되고 때문에 다시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고 아버지 웬우와 맞서는 내용이다. 여느 마블 영화와 비슷한 히어로의 탄생을 이야기하는 스토리지만, 주인공과 조연들이 동양인이기 때문에 더 신선하게 다가왔다. 내 생각에는 중국의 티켓파워를 노린 것 같다. 특히 쑤 웬우 역할의 양조위를 보면서 중국 영화와 홍콩영화를 좋아하는 팬들을 생각한 작전이 보였다.
100만 돌파의 이유
마블이라는 브랜드에 힘입어 중국배우들이 대거 출연하면서 호기심을 일으켰다. 어쩌면 이제 너무 식상한 히어로의 탄생을 보여주는 스토리의 영화지만, 여느 때와 같이 볼거리 많은 액션으로 보는 즐거움을 준다. 평점도 7점대로 준수한 편이고, 나의 경우에도 양조위 때문에 보게 되었다. 정리하자면, 마블의 명성과 중국 배우들의 신선함 그리고 화끈한 액션이 더해져 볼만한 영화이기에 100만 정도는 넘을만하다.
마블의 중국 진출
이제 마블이 미국 시장은 확실하게 점령했으니 중국으로의 진출을 노리고 있는 것 같다. 영화를 보자마자 마블 생각은 안 나게 되고, 여느 중국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다. 하지만 확실히 예전 중국 영화의 기술력보다 훨씬 진보한 느낌이다. 동양인들이 나와서 나에게는 훨씬 더 익숙하고 친근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주인공의 임팩트가 좀 적었다는 것이다. 히어로를 맞을 만한 매력이나 명성이 있는 배우였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가 보기에는 너무 평범한 배우를 선택했다는 느낌이다. 하지만, 이런 시도는 정말 환영하는 바이다.
댓글